티스토리 뷰

목차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매주 주말이면 아기랑 여러 활동 후 서울에서 가까운 근교로 아이랑 함께 갈 카페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거예요. 오늘은 남양주 / 팔당에 있는 정원이 예쁜 카페 화이트 스프링에 대해서 리뷰해 보겠습니다.

     

    위치 및 정보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도곡리 461-3 화이트스프링

    전화번호: 031-521-7777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00 ~ 오후 6:00 / 주말 오전 10:00 ~ 오후 08:00 / 화요일 휴무

    주차: 가능

     

    화이트스프링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도곡리 461-3 화이트스프링

    ★★★★★ · 카페

    www.google.com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화이트 스프링 리뷰

    남양주에 워낙 아이들이 활동할만한 곳이 많이 있어서 실내농장 체험 후 카페를 가기 위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을만한 카페를 찾다가 야외와 실내가 모두 예쁜 브런치 카페가 있어서 찾아가 봤습니다.

     

    물론, 브런치 카페라서 식사가 가능하지만 식사 없이 커피 및 음료만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외관만 봐도 굉장히 큰 카페인 것 같죠?

     

    대부분 차를 갖고 가실 텐데 카페로 올라오기 직전에 화이트 스프링 주차장이 있습니다. 넓은 공터 같은 공간이라서 주차 걱정은 전혀 안 해도 됩니다.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정말 너무 예쁘고 잘 가꿔진 정원을 볼 수 있습니다. 발을 딛자마자 여기 정말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더운 여름날씨라서 실외 공간에서 오래 머물지는 못했지만 아이랑 실내에서 음료를 마시다가 아이가 나가서 뛰고 싶다고 하면 중간중간 나가서 뛰어놀고 들어올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중간에 여러 스팟에 테이블과 의자가 배치되어 있어서 날씨가 좀 선선해지면 야외 카페, 브런치 명소로 너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단 지금은 7월이라 너무 더우니 실내 공간으로 들어갔습니다.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음료를 마시는 공간과 음식만 먹는 공간이 구분이 되어있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목적이 우선 음료였기 때문에 카페로 들어갔습니다.

     

    입구를 지나면 단체석을 포함하여 8개 정도의 테이블을 볼 수 있고 1층 자리 옆에 주문 및 제조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야외 테이블도 바로 옆에 볼 수 있어서 날씨가 조금만 시원해도 테라스로 나가고 싶었는데 어쩔 수 없이 실내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1층 실내자리 말고도 2층도 자리가 있는데 프라이빗한 느낌이 나는 공간도 있었고, 깔끔하고 조용해서 유모차를 가져가지 않았다면 2층으로 가도 괜찮았을 것 같았습니다.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메뉴는 커피, 음료, 파스타, 비빔밥 등 정말 다양해서 식사를 해결하기도 좋습니다. 주방장이 호텔 출신의 셰프라고 하니 맛은 보장되어 있을 것 같아요.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서 딸기라떼, 쑥 소복, 디카페인 카페라떼를 주문했는데 디카페인이 있어서 우선 너무 좋았습니다.

     

    당근케이크와 스콘도 하나 주문해서 먹었는데 디저트 맛도 좋습니다.

     

    사진은 아이들이 방해하기 전에 순식간에 찍어야 하기 때문에 각도와 구도 같은 건 없이 막 찍을 수밖에..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음료는 1인 1 메뉴를 주문해야 하고 와이파이도 구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아이랑 서울 근교 카페

     

    카페 추천 이유

    화이트 스프링은 남양주나 팔당 쪽을 방문하게 되면 날씨가 좀 선선해졌을 때 꼭 한번 더 방문하고 싶은 곳이에요.

     

    특히 제가 모유수유 중이라서 디카페인 라떼가 있는지 여쭤보니 있긴 한데 아메리카노가 아니라 라떼는 좀 밍밍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미리 말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좀 밍밍한 감이 있었는데 미리 말해주신 덕분에 알고 주문해서 기분 나쁜 것도 없었고 오히려 본인들의 커피 맛을 잘 파악하고 있다고 생각해서 믿음이 가는 카페였습니다.

     

    하필 카페에 도착하자마자 아기의 모유수유 시간이 된 걸 알게 되어서 정말 죄송하지만 아무 공간이나 독립된 곳이 있다면 잠시만 쓸 수 있을지 양해를 구하게 되었습니다.

     

    조금도 기분 나쁘거나 꺼려하지 않으시면서 2층에 창고 공간을 편하게 사용하도록 내어주셨는데, 수유 공간을 무조건 제공해주셔야 하는 것도 아닌데 흔쾌히 2층까지 같이 동행하셔서 안내해 주시는 모습에 너무 감사드렸습니다.

     

    아이들이 카페 안에만 있기 지루해할 때, 한 번씩 나와서 뛰어놀 수 있을 만큼 큰 정원의 공간이 있다는 것이 너무 좋은 기억이고 카페 조경이 너무 잘 가꿔져 있어서 지인들에게 방문을 추천하고 싶은 예쁜 카페였습니다.